기업 선물은 기업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사업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강력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업 전망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종종 기업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선물 행사는 기업에 이로운 것보다 해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조직에서 선물 문화를 채택하고 제도화할 계획이라면 동일한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기억해야 할 몇 가지 실패 이유가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잘 정의된 전략의 부재: 종종 회사는 선물의 화려함을 통해 무엇을 달성할 계획인지 알지 못합니다. 이는 무의미한 선물 교환으로 이어집니다. 기업이 그러한 선물 아이템을 통해 무엇을 달성할 것인지 알고 있는 한 기업 홍보 아이템은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회사를 대신하여 목표를 이해하지 못하면 대부분 실행이 제대로 되지 않고 궁극적으로 선물 캠페인이 실패하게 됩니다.
비싼 선물: 기업체는 대개 선물 자체가 아니라 선물을 주는 방식과 선물 뒤에 숨은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행사나 받는 사람에 관계없이 계속해서 값비싸고 브랜드가 붙은 기업 선물을 줍니다 . 이러한 선물은 적절한 행사에 적절하게 제공될 때 가장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이러한 선물이 실패할 수밖에 없고, 따라서 불필요하게 조직의 경비가 증가합니다.
문화적 관행 무시: 기업 선물 품목 의 가장 부정적인 영향은 조직이 수령자의 문화적 가치와 전통을 고려하지 못할 때 나타납니다. 선물 품목에 대한 감탄은 매우 상대적인 요소이며, 어떤 대상은 어떤 사람에게는 감사의 대상이 되고 다른 사람에게는 비판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물은 어떤 곳에서는 감사를 받고 다른 곳에서는 비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차별적 선물: 종종 회사 주인들은 신입 직원에게 선배 직원보다 덜 후하게 보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관행은 직원 간에 차이를 만들고 사기를 저하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직원의 회사 내 지위와 관계없이 보상과 선물은 수령자에게 동일해야 합니다. 성과만이 선물의 가치와 품질을 결정하는 유일한 기준이어야 합니다.
반복적인 선물: 직원들은 자신의 업적과 상관없이 매번 같은 선물을 받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흥미와 동기를 잃을 수 있습니다. 회사 티셔츠 , 벽시계 , 노트북 가방 , 사진 액자는 모두 훌륭한 선물이지만 아무도 그것을 많이 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조직은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