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란 무엇인가?
그들은 이미 인간의 시스템에 존재하며 실제로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실체의 훌륭한 예이자 이 주제에 대해 잘 모르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알려져 있을 수 있는 예는 모든 사람의 장내관에 존재하는 미생물 군집입니다. 특정 프로바이오틱스는 인간의 소화 시스템을 통과하는 폐기물에서 독성 박테리아의 발달을 억제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발견된 이후, 건강 관련 제품 및 보충제 제조업체 중 일부는 알약 형태로 섭취하거나 음식에 첨가하여 인간 생물학에서 이러한 미생물 생물의 긍정적인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물질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나 기타 발효 식품과 같은 특정 식품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더 많은 프로바이오틱스로 권장되거나 보충되어 건강을 유도하는 물질로 판매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역사
이러한 제품의 인공적 사용은 원래 20세기 초에 러시아 과학자에 의해 고려되었습니다. 그는 의사가 유해한 박테리아를 건강을 위협하기보다는 건강을 증진시키는 프로바이오틱 미생물로 대체하여 장내 박테리아를 수정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과학자, 엘리 메치니코프는 노화 과정의 많은 부분이 장의 독성 활동으로 인한 것이며, 그 근본 원인은 특정 유해 박테리아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프로바이오틱으로 대체하면 노화 과정을 멈추거나 심지어 역전시킬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당시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중에는 발효유에 들어 있는 젖산균이 있었습니다. 메치니코프는 일 년 대부분을 거의 전적으로 발효유로만 살았던 사람들과 그들의 예외적으로 긴 수명 사이에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장 내벽에 이 박테리아를 심으면 단백질 분해 박테리아가 파괴될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그는 이 박테리아가 수명이 짧은 사람들에게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노화와 약화의 원인이라고 믿었습니다. 메치니코프는 가능한 이점을 확신하여 젖산으로 발효시킨 신 우유를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살았던 파리의 많은 사람들이 그의 예를 따라 이 보충제를 식단에 추가했습니다.
메치니코프와 함께 파리의 파스퇴르 연구소에서 일하며 관심을 보인 사람은 앙리 티시에라는 프랑스 과학자였다. 그는 모유 수유를 하는 아기의 장에서 특정 박테리아가 우세하게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미생물은 비피도박테리아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들의 프로바이오틱 기능은 독성 단백질 분해 박테리아로 인한 설사를 억제하는 것으로 보인다.
1917년, 제1차 세계대전이 유럽 전역을 휩쓸고 건강한 군인과 부상당한 군인 모두에게 질병이 퍼지면서 더 많은 프로바이오틱스가 발견되었습니다. 독일인 교수인 알프레드 니슬레는 특정 이질균에 대한 면역력을 보인 군인이 배출한 배설물에서 대장균이라는 박테리아를 추출했습니다. 그는 박테리아 균주를 분리하여 이 초기 보충제를 사용하여 다른 환자가 위장관 감염과 일반적인 이질과 싸우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