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인간의 생존에 필수적이며, H2O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건강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인체의 대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고, 체중의 약 60%가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구 표면의 71%가 물로 덮여 있다는 사실은 놀랍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최적의 건강에 필요한 물의 양은 기후, 신체 활동 수준, 건강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이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을 반드시 우선순위로 삼지 않습니다 쿠쿠정수기현금지원.
건강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이점을 알아보고, 건강에 물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세요.
1. 신장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장은 체내 체액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소변에 미네랄 결정이 축적되어 고통스러운 신장 결석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미 신장 결석을 경험한 사람의 경우 수분 섭취가 신장 결석 재발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수분 섭취가 증가하면 신장을 통과하는 소변량이 증가하여 미네랄 농도가 감소하고 결석이 덩어리로 형성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또한, 물은 초기 결석 형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를 확인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2. 신체적 성능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성과가 떨어집니다. 이는 특히 격렬한 신체 활동을 하거나 더운 날씨에 그렇습니다. 충분히 물을 마시지 않으면 체중의 최대 10%까지 수분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는 체온에 영향을 미쳐 피곤함을 느끼게 하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운동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물을 마신다면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연구에 따르면 물 섭취량을 늘리면 힘든 운동 중에 성과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이라면 신체가 더 많은 수분을 사용하게 되므로 얼마나 많은 수분을 섭취하고 있는지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소화를 돕습니다:
변비에 시달리고 있다면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은 사람과 노인 모두에게 물 섭취량이 적으면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과 나트륨이 가득한 미네랄 워터는 특히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음식을 분해하고 소화를 더 쉽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수용성 섬유질을 젤로 만들고 소화를 늦추어 더 오래 배부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4. 뇌가 최적으로 기능하도록 돕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1%에서 3%에 이르는 적당한 양의 탈수조차도 뇌 기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성인,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개인을 대상으로 수행된 수많은 연구에서 경미한 탈수가 정신 건강, 기억력, 인지 기능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기억력, 집중력, 에너지 수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뇌를 담당하는 H2O가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H2O 수치가 낮으면 근육 약화, 피로, 혼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수는 뇌 구조와 기능, 호르몬 및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장기간 탈수되면 생각하고 소리 내어 생각하는 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더 건강하게 먹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할 수 있지만 효과적입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물을 1%만 더 마신 사람들은 칼로리가 적고 포화지방, 당,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적었습니다. 건강한 젊은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배부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6. 5월은 체온을 조절합니다:
신체가 뜨거워지면 피부의 안쪽 층에 저장된 물이 땀으로 피부 표면으로 나옵니다. 땀이 증발하면서 신체가 식습니다. 스포츠에서 일부 연구자들은 신체에 물이 너무 적으면 열 저장량이 늘어나고 신체가 열 스트레스를 잘 견디지 못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신체에 물이 너무 많으면 운동 중에 열 스트레스를 경험할 때 신체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7. 두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탈수는 특정 개인에게 두통과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탈수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이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빈번한 두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물을 마시는 것이 유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물 섭취량을 늘리면 대조군의 25%에 비해 삶의 질이 47%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양질의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두통 증상을 개선하고 두통 빈도를 줄이는 데 있어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의 잠재적 이점을 확인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