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물이 인간의 생존에 필수적이며, H2O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건강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인체의 대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고, 체중의 약 60%가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구 표면의 71%가 물로 덮여 있다는 사실은 놀랍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최적의 건강에 필요한 물의 양은 기후, 신체 활동 수준, 건강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이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을 반드시 우선순위로 삼지 않습니다 쿠쿠정수기현금지원.

건강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이점을 알아보고, 건강에 물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세요.

1. 신장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장은 체내 체액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소변에 미네랄 결정이 축적되어 고통스러운 신장 결석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미 신장 결석을 경험한 사람의 경우 수분 섭취가 신장 결석 재발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수분 섭취가 증가하면 신장을 통과하는 소변량이 증가하여 미네랄 농도가 감소하고 결석이 덩어리로 형성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또한, 물은 초기 결석 형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를 확인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2. 신체적 성능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성과가 떨어집니다. 이는 특히 격렬한 신체 활동을 하거나 더운 날씨에 그렇습니다. 충분히 물을 마시지 않으면 체중의 최대 10%까지 수분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는 체온에 영향을 미쳐 피곤함을 느끼게 하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운동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물을 마신다면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연구에 따르면 물 섭취량을 늘리면 힘든 운동 중에 성과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이라면 신체가 더 많은 수분을 사용하게 되므로 얼마나 많은 수분을 섭취하고 있는지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소화를 돕습니다:
변비에 시달리고 있다면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은 사람과 노인 모두에게 물 섭취량이 적으면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과 나트륨이 가득한 미네랄 워터는 특히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음식을 분해하고 소화를 더 쉽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수용성 섬유질을 젤로 만들고 소화를 늦추어 더 오래 배부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4. 뇌가 최적으로 기능하도록 돕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1%에서 3%에 이르는 적당한 양의 탈수조차도 뇌 기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성인,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개인을 대상으로 수행된 수많은 연구에서 경미한 탈수가 정신 건강, 기억력, 인지 기능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기억력, 집중력, 에너지 수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뇌를 담당하는 H2O가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H2O 수치가 낮으면 근육 약화, 피로, 혼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수는 뇌 구조와 기능, 호르몬 및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장기간 탈수되면 생각하고 소리 내어 생각하는 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더 건강하게 먹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할 수 있지만 효과적입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물을 1%만 더 마신 사람들은 칼로리가 적고 포화지방, 당,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적었습니다. 건강한 젊은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배부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6. 5월은 체온을 조절합니다:
신체가 뜨거워지면 피부의 안쪽 층에 저장된 물이 땀으로 피부 표면으로 나옵니다. 땀이 증발하면서 신체가 식습니다. 스포츠에서 일부 연구자들은 신체에 물이 너무 적으면 열 저장량이 늘어나고 신체가 열 스트레스를 잘 견디지 못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신체에 물이 너무 많으면 운동 중에 열 스트레스를 경험할 때 신체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7. 두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탈수는 특정 개인에게 두통과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탈수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이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빈번한 두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물을 마시는 것이 유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물 섭취량을 늘리면 대조군의 25%에 비해 삶의 질이 47%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양질의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두통 증상을 개선하고 두통 빈도를 줄이는 데 있어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의 잠재적 이점을 확인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