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가 엄청난 경제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7세기 초까지 인도의 세계 GDP 기여도는 중국과 비슷했으며, 두 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권이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은 현재 세계 GDP의 15%를 기여하는 반면, 인도의 기여도는 비교적 적은 2.8%입니다. 인도가 나머지 세계를 위해 가장 뛰어난 엔지니어, 의사, CEO 및 기타 전문가를 배출한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인도의 인구, 재능 있는 노동력으로 구성된 젊은 인구 통계, 빠르게 성장하는 소비자가 중국과 동일하며 몇 년 안에 중국을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중국수입대행.
따라서 이러한 유리한 속성 때문에 인도는 향후 10년 동안 6% 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인도의 벤치마크는 우리가 중국의 경제 기적을 따라잡기 위해 훨씬 더 높아야 합니다. 위대한 수준에 가까워지려면 인도는 중국, 즉 10년 이상 10%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해야 하며, 이는 중국이 2000-2010년 기간에 누렸던 것입니다. 이것이 인도의 성과를 판단하는 벤치마크입니다. 결국 낮은 기대치를 이기는 것은 이기는 것이 아니라 단지 자화자찬일 뿐입니다.
어떤 국가의 성장은 고립된 척도가 아니라 정책과 정치적 리더십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 제도적, 세계적, 문화적 요인의 함수입니다. 성공하려면 인도에 다음 변수가 중요합니다. 비전과 일관성을 갖춘 강력한 정치적 리더십, 견고한 금융 시스템, 경제적, 지정학적으로 유리한 글로벌 환경, 특혜적이지 않고 공정하며 강력한 재산권과 계약에 대한 존중을 주입하는 법치주의, ‘동물적 충동’이 강하고 위험을 감수할 의향이 있는 기업가 커뮤니티, 경제의 잠재력을 높일 준비가 된 교육받고 숙련된 인력, 마지막으로 사회적 공정성과 이동성입니다.
2014년 의회 선거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 정부가 얻은 위임은 획기적인 것이었습니다(20년 만에 절대 다수를 차지한 최초의 정부). 개혁, 거버넌스, 경제 성장 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가 컸습니다. 경제는 가속의 정점에 있으며 일부 요인은 인도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지만 다른 요인에서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모디 총리는 강력한 리더로, 가장 강력한 비판자들도 이를 인정합니다. 그는 GST 도입 및 보조금 디지털화와 같은 획기적인 정책을 주도했습니다. GST와 같은 많은 정책은 아직 시행 초기 단계에 있으며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앞으로 몇 년 동안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경제의 일부에서 NPA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도 금융 시스템은 건전하며 인도 경제 확장의 다음 단계에 자금을 지원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글로벌 환경은 강력하며 모든 주요 경제가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처음으로 동시에 성장했습니다. 국가 간의 무역 전쟁이 증가하고 있어 우려스럽지만 이 단계에서는 지나치게 걱정스럽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도의 가장 큰 과제는 거시적인 것이 아니라 미시적인 것입니다. 고용과 역량 추가의 중추인 인도 기업가 커뮤니티는 재정적 스트레스와 낮은 자신감에 빠져 있습니다. 일자리 창출은 부분적으로 기술 때문이지만, 주로 기업가의 경우 재정적 스트레스가 원하는 것보다 약했기 때문입니다.
인도가 열망하는 10년 안에 10%의 성장을 달성하려면 정부와 민간 부문의 동기화된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선, 정부는 대규모 확장 프로젝트와 지출을 주도하고 경제에 대한 신뢰를 회복해야 하며, 그러면 민간 부문도 똑같이 하도록 영감을 받아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인도 기업가는 인도 성장 스토리에 참여하기를 원하며 과거에는 주요 원동력이었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경제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면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면책 조항: 위 기사에 표현된 견해는 저자의 견해이며 반드시 이 출판사의 견해를 대표하거나 반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달리 언급되지 않는 한 저자는 개인 자격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는 어떤 기관이나 기관의 공식적인 생각, 태도 또는 정책을 대표한다고 의도되지 않으며 그렇게 생각되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