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가장 상징적인 그림의 반열에 오른 모나리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라 조콘다 그림으로도 알려진 이 그림은 현재 8억 3천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강남 가라오케.

이 그림은 16세기 초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완성했으며 르네상스 시대의 초상화 청사진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오늘날에도 대중 문화에서 언급되고 있으며, 매년 수십만 명이 루브르 박물관을 방문합니다.

기술
다빈치 시대의 대부분 예술가들이 그림에 윤곽선을 사용했던 반면, 다빈치는 좀 더 흔하지 않은 기법을 선호했습니다. “스푸마토” 또는 “연기 방식” 기법으로 알려진 다빈치는 뚜렷한 윤곽선보다는 톤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하여 경계를 만들었습니다.

이 기술은 색상 간의 전환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두운 언더톤은 반투명 유약 층으로 덮여 결국 3차원 모양의 환상이 생겼습니다. 이 기술은 모나리자의 얼굴에서 가장 주목할 만하며, 톤의 깊이가 얼굴 특징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빈치가 스푸마토를 사용한 것은 모나리자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법은 바위 위의 성모를 포함한 다른 그림에도 나타납니다.

배경
당시의 대부분 초상화는 하늘, 실내 배경 또는 단일 톤을 포함한 배경으로 그려졌습니다. 모나리자의 배경으로 풍경 배경을 선택한 것은 이 그림을 그 시대의 다른 대부분 그림과 차별화합니다.

풍경 배경에는 구체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특징이 없어 특정 장소를 나타내는지 불분명합니다. 이러한 모호성은 초상화의 배경을 모델과 뚜렷한 대조로 유지하면서도 그림의 초점을 잃지 않습니다.

모나리자의 배경에서 또 다른 흥미로운 측면은 산의 크기입니다.

모델의 정체성
완성된 후 5세기 이상 동안 모나리자의 모델이 누구인지에 대한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수년 동안 모델의 정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모델은 현재 피렌체의 부유한 실크 상인의 아내인 리사 델 지온콘도로 밝혀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당시 “모나”는 “부인”과 비슷한 칭호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 그림의 제목은 모델에 대한 헌사라고 이해됩니다.

이런 가능성 있는 이론이 발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청자는 여전히 그림의 모델 뒤에 숨은 미스터리에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천 마디 말보다 더 큰 미소
아마도 이 그림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특징은 미소일 것이다. 미소의 의미는 다빈치가 의도적으로 흐리게 처리했는데, 그는 원근법과 그림자를 사용하여 혼란스러운 표현을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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